Return   Facebook

The Universal House of Justice

Ridván 2020

To the Bahá’ís of the World

Dearly loved Friends,

1. 현재 부상하고 있는 두 개의 현실이 여러분에게 이 말씀을 드리도록 우리에게 촉구하 고 있습니다. 첫째 현실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대 유행병이 가져 온 위협적이고 충격적인 위험에 관해 전 세계의 의식이 계속해서 증대되고 있는 점입니다. 많은 국가에서 재난을 막기 위해 벌였던 용맹하고 결단력 있는 집단 노력에도 불구하고 상황은 이미 엄중하게 전개되어 무수한 가정과 개인에게 비극적 상황을 초래하고, 사회 전체를 위기에 빠뜨리고 있습니다. 고통과 슬픔의 사나운 물결이 차례로 여러 지역을 강타하며, 여러 다른 국가를 다른 시점에 다른 방식으로 약화할 것입니다.

2. 둘째 현실은 매일 한층 더 선명하게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기억에서 유례를 찾기 힘든 현 도전에 직면해 전 세계 바하이들이 보여준 회복력과 수그러지지 않은 활력이 그 것입니다. 여러분의 대응은 훌륭했습니다. 한 달 전 노루즈 서신에서 우리는 정상적 활동 패턴이 지장을 받게 되었음에도 여러 공동체들이 어떤 감명 깊은 자질들을 보여주었는지 강조했었습니다. 교우들이 점차 더 엄격한 규제를 준수해야 했던 기간에 일어난 모든 일 은 우리의 한층 더 깊은 존경심을 자아냈습니다. 어떤 공동체들은 세계 다른 지역의 경험 에서 배워, 지역민들 사이에서 공중 보건의 요건에 관한 인식을 증대시킬 안전하고 창의 적인 방법을 강구했습니다. 공동체들은 바이러스의 확산과 그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가장 큰 위험에 노출된 이들에게 각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최근 바하이뉴스서비스 (BWNS)가 취재한 선도적 노력들은 현재 추진되고 있는 이루 셀 수 없이 많은 일 가운데 몇 개 사례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시도들은 현 시점에 가장 절실히 필요한 영적 품성을 검토하고 증진하며 함양하는 노력을 통해 보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많은 노력이 불가피 하게 가족 단위나 단독으로 진행되고 있으나, 여건이 허락하고 다양한 소통 수단의 활용 이 가능한 곳에서는 유사한 상황을 공유하는 영혼들 간의 비상한 연대감이 능동적으로 육 성되고 있습니다. 공동체 삶의 역동은 집단 차원의 진보에 극히 중요성을 띠는 것으로서 억제될 수 없습니다.

3. 「빛의 군대」의 굴하지 않는 장군인 국성회들이 어떻게 유능하게 공동체를 인도하고, 위기에 적절히 대응토록 형태를 잡아주는지 보면서 우리의 정신은 무척 고양되었습니다. 대륙고문과 고문보들은 국성회를 강력히 지지하고 있으며, 언제나 그랬듯이 사랑의 봉사 의 깃발을 영웅적으로 들어 올렸습니다. 여러 국성회는 급변하는 자국 상황에 관한 정보 를 지속적으로 취하는 동시, 대업의 업무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조처들을 취했습니다. 특히 선거를 실행하는 것이 가능했던 지역에서는 선거 집행을 위한 조처가 마련되었습니다. 기 구와 산하기구들은 정기적 소통을 통해 지혜로운 조언과, 위안을 주는 확신과, 변함없는 격려를 공동체에 제공했습니다. 많은 경우 국성회는 자국의 사회 내 담론 속에 어떤 건설 적 주제가 출현하는지 또한 식별하기 시작했습니다. 노르즈 메시지에서 우리는 인류의 인 내력을 시험하는 이 시험이 보다 큰 통찰력을 가져올 것이라는 기대를 피력했습니다. 그 기대는 이미 실현되어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러 지도자들과 저명한 사상가들, 논평가들이 최근 공공담론에서 거의 찾아보기 어려웠던 근본적 개념들과 담대한 희망들을 탐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으로선 어렴풋한 조짐에 불과하지만, 이는 현 집단의식이 잠시 시야에 모습을 드러낸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4. 바하이 세계가 자신의 활동을 통해 보여준 회복력을 확인하며 우리는 위안을 얻었으 나, 인류를 덮친 대유행병의 결과를 직면한 슬픔이 이내 그것을 억눌렀습니다. 비통하게 도, 신자들과 신자들의 지인들 역시 이 고통을 피할 수 없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고 있습 니다. 공공 안전의 필요에 따라 세계의 무수한 사람들이 현재 유지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 와 관계 중 일부는 결국 사별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해가 지기 전까지 전날보다 더 큰 고뇌가 기다리고 있음이 매일의 새벽에 분명해 보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모든 분 들은 영원한 왕국에서의 재회의 약속으로 위안을 얻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그분들의 마 음이 위안을 얻기를, 아울러 교육과 생계와 집, 심지어 생계 수단마저 위태롭게 된 분들을 하느님께서 당신의 은혜로 감싸주시기를 우리는 기도합니다. 여러분과 여러분이 아끼는 이들, 여러분의 동포 모두를 위해 우리는 바하올라께 탄원하며, 그분의 축복과 총애를 간 구합니다.

5. 아직 걸어야 할 길이 많이 남았고 험난할지라도, 여러분이 인내와 결의로 이 여정을 마칠 것을 우리는 지극히 확신합니다. 여러분은 희망과 믿음, 넓은 아량의 저장고에서 힘 을 끌어내, 다른 이의 필요를 자신보다 우선하고, 궁핍한 이들에게 영적 양식을 제공하며, 답을 찾아 점점 더 목말라 하는 이들에게 마실 물을 주고,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길 염원 하는 이들의 손에 수단을 쥐어 줄 것입니다. 「거룩한 완전(完全)」이신 분의 헌신적 추종자 들에 대한 기대가 어찌 그보다 낮을 수 있겠습니까.

 

Windows / Mac